용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 인사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배움과 가르침이 즐거운 행복교육 용연초등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학교는 1961년 용잠초등학교 용연분교장으로 인가, 1963년 용연초등학교로 개교하여 제31회 졸업을 끝으로 1998년 폐교 되었습니다. 당시 울산시 용연동에 위치한 용연초등학교는 해안마을로 황성동 세죽 패총, 처용암, 개운포 성지 등 많은 유적이 산재한 살기 좋은 고장이었으나, 울산이 특정공업지구로 지정되면서 환경오염으로 폐교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후 2004년 야음동 교육단지에 새 둥지를 틀고 복교하였으며, 현재 31학급 80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 또 학부모들과 더불어 모두가 행복한 학교, 새로운 전통을 쌓아가는 자랑스러운 학교로 거듭나고 있는 명문 초등학교입니다.

 

 우리 학교는 배움과 가르침이 즐거운 행복교육을 경영목표로 하여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유능하고 창의적인 사람을 기르는 목표 아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초학력과 기본생활 습관을 정착시키고, 21세기 글로벌 사회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로 기르겠습니다. 이를 위해 자치 중점학교를 운영, 학생회를 활성화하고 학생 스스로 만드는 동아리 축제를 통해 자치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독서 교육을 위한 사제동행 아침 독서, 선배가 들려주는 이야기, 학부모 북크로싱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하여 11악기, 줄넘기 인증제, 유네스코 나눔장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기초와 기본을 튼튼히 하여 나눔과 배려로 바른 인성을 가꾸는 따뜻한 용연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신나고 행복한 용연교육을 위해 우리 모두 신념과 사명감을 갖고 노력할 때 소망하는 꿈은 현실로 다가올 것입니다. 우리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활발한 교육정보 공유와 소중한 대화의 공간이 되기를 희망하며 용연교육가족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용연초등학교장 신 치 용